X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31일 제2회 건강걷기대회 개최

이순용 기자I 2015.10.05 08:06:14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한림대동탄성심병원 내분비당뇨갑상선센터는 당뇨병환자와 가족들에게 올바른 당뇨병관리 실천법을 알리기 위해 오는 31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노작공원 일대에서‘2015, 제2회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건강걷기대회는 당뇨병환자와 가족이 함께 걷기 운동에 참여해 운동 전후 변화된 혈당수치를 직접 확인하며 운동이 혈당조절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아보고, 당뇨인 스스로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꾸준히 실천하도록 유도해 자기관리 능력 향상과 각종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4층 대강당에서 참가 접수를 하고 걷기 전 혈당체크를 시작으로 당뇨에 대한 강좌, 준비운동에 이어 참가자 전원이 반석산 뒷길로 이동해 노작공원 일대에 준비된 코스를 걷는 순서로 진행된다.

걷는 구간은 6km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반석산 뒷길에서부터 시작해 노작공원-오산천 둘레길-노작공원-반석산 둘레길을 거쳐 다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4층 대강당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걷기대회 후에는 혈당을 다시 한 번 측정해 운동이 혈당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으며 개인별 필요 칼로리에 맞춘 점심식사와 경품 추첨 행사가 이뤄진다.

홍은경 내분비당뇨갑상선센터장은 “당뇨병은 꾸준한 식습관 관리와 운동요법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만큼 환자 자신의 의지와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꾸준하고 즐겁게 당뇨병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걷기대회는 당뇨를 앓고 있거나 당뇨 및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당뇨교실(031-8086-2490, 2491,249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