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기업은 ‘글로벌 TV 시장 1위 기업’의 스마트 TV에 탑재될 중고등 AI 영어·수학 교육 솔루션 앱 및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더 나아가 시니어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맞춤형 AI 디지털 교육 생태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KG에듀원은 ▲중등 영어 내신 및 입시 대비를 위한 디지털 문법 학습 콘텐츠 ▲AI 진단 데이터를 통한 학습 수준 진단 및 3단계 수준별 맞춤 문제 ▲Chat GPT를 활용한 유사 문법 문제 무한 생성 ▲AI 튜터의 개별 맞춤 코칭 및 학습자의 강·약점을 분석한 학습 리포트를 제공하여 수준별 맞춤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영어 문법 AI 코스웨어인 ‘올잉’을 서비스하고 있다.
㈜프로키언은 AI를 활용하여 전 세계 수학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를 활용한 30개국 이상의 언어 번역 기능 ▲‘수학’에 특화된 챗봇 ‘솔미챗’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수학 문제 추천 서비스 ▲자체 개발한 수학 연산 엔진을 통해 학습자 맞춤형 수학 문제를 무제한 제공하는 “맞춤형 수학 학습 서비스”인 ‘솔깃’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원찬 ㈜KG에듀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키언의 AI 기술과 ㈜KG에듀원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결합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프로키언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연령 맞춤형 교육 서비스 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윤 ㈜프로키언 대표는 “AI로 대표되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모든 세대가 잘 적응하여 양질의 삶을 누리도록 하는 데에 글로벌 1위 기업의 인프라와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라며, 앞으로 “AI를 적극적으로 확대·개발해 교육뿐 아니라 인접 분야에까지 온 디바이스 형태로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