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에는 신규 자회사 관련 일부 비용을 감안할 경우 500억원 수준의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A/S 부품 사업은 상반기 물류 대란으로 지난해 1분기 18%, 2분기 18.5%의 낮은 마진율 기록했지만 3분기 24.6%, 4분기 23% 수준으로 정상화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다.
전동화 부품 사업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고 짚었다. 지난해 전동화 매출액은 전년 대비 48% 늘어난 9조180억원을 전망했다. 현대차(005380) 및 기아(000270)의 전기차 전략 본격화로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매출액이 4년간 연평균 50%의 고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확장은 아직 초기 단계로 동사는 향후 다년간 40~50% 수준의 전동화 매출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초기에는 전동화 부품 모듈화의 전 공정을 직접 담당했다면 점차 수익성이 낮은 작업 공정을 2·3차 벤더로 아웃소싱하고 있어 수익성 역시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차 그룹은 레벨3 부분자율주행 기능을 올해 신형 G90, 기아 EV0에 최초 적용할 예정이다. 이 역시 현대 현대모비스의 실적이 개선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현대모비스는 현대차 그룹의 첨단 전장 부품군을 담당하고 있어 각종 센서와 통합 제어기,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차세대 먹거리를 찾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