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대구 연고지인 프로 야구팀 삼성라이온즈의 2018한국시리즈 선전을 기원하고, 지역민과 함께 연고팀을 응원하기 위해 ‘DGB홈런 예·적금’을 판매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5개월간 한시 판매하는 상품은 정기예금 100만원이상 5000만원 이내, 정기적금 월 10만원이상 가입할 수 있다. 거래 실적 및 삼성라이온즈 성적에 따라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0.50%p의 우대금리를 준다.
BNK경남은행은 지역 연고 프로야구단인 NC다이노스의 선전을 기원해 오는 8월 말까지 ‘BNK 야구사랑 정기예ㆍ적금’을 판매한다. 예금은 1년제 기본금리 1.90%로 포스트시즌 우승ㆍ포트스시즌 진출ㆍ홈런 타수 150개 이상 달성ㆍ홈 관중 50만명 달성ㆍ롯데자이언츠 보다 정규시즌 상대전적 우위 등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0.50% 포인트 우대금리를 준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최대 10억원 이하로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다. 적금은 기본금리 1년제 이상 2.30%, 2년제 이상 2.50%, 3년제 2.70%다. 포스트시즌 우승ㆍ포트스시즌 진출ㆍ홈런 타수 150개 이상 달성ㆍ홈 관중 50만명 달성ㆍ롯데자이언츠 보다 정규시즌 상대전적 우위 등 조건 충족에 따라 최대 0.50%포인트 우대금리를 준다.
수협은행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선풍적인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대한민국 대표 공익 금융상품으로 자리매김한 ‘Sh보고싶다! 명태야 적금’을 리뉴얼한 ‘Sh보고싶다! 명태야 적금Ⅱ’를 출시했다. 개인과 법인 누구나 가입 가능하고 가입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확대했다. 납입금액은 개인고객 월 500만원, 법인고객 월 1000만원까지 상향했다.
경남은행은 내달 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판매한다. 가입자격은 주택 소유ㆍ세대주 여부ㆍ연령 등과 관계없이 국민인 개인(국내에 거소가 있는 재외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면 1인 1계좌로 가입할 수 있다. 미성년자도 가능하다. 저축은 매월 정해진 날짜(신규 가입일 해당일)에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 금액을 10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하면 된다.
◇카드 및 통장
SC제일은행은 마블 캐릭터 ‘어벤져스’와 ‘블랙 팬서’를 모델로 디자인한 새로운 마블 체크카드와 통장을 출시했다. 내달 25일 개봉하는 마블 스튜디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최근 한국에서 538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마블 스튜디오 영화 ‘블랙 팬서’ 를 기념하고자 특별 제작된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POINT’(어벤져스),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YOUNG’(블랙 팬서) 등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마블 통장의 경우에는 SC제일은행 수시입출금통장에 ‘어벤져스’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비자카드는 SC제일은행과 ‘영 프리미엄(Young Premium)’ 서비스가 적용된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를 출시한다. 영 프리미엄 서비스 플랫폼은 국내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의 요구와 소비 패턴에 대한 면밀한 조사 및 분석을 바탕으로 삶의 질을 중시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20·30세대의 생활방식에 잘 들어맞도록 개발됐다. 특히 비자가 국내 소비자에게 제공해 온 기존 프리미엄 서비스에 더해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여행, 식사, 쇼핑 분야에서 할인, 포인트 적립, 부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하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