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구한의대와 학생역량강화시스템 구축

김유성 기자I 2015.03.22 09:17:00

학사행정 시스템 및 교내 업무 프로세스 연동 지원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SK텔레콤(017670)과 대구한의대학교가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및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역량강화시스템(SIMS; Student Innovation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해 23일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대구한의대학교가 개발한 SIMS는 기존의 학사행정 시스템 및 교내 업무 프로세스와 연동된다. 재학생들이 본인의 학사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또 학교는 SIMS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산업체 현장실습·취업활동 등을 지원하는 역량관리 프로그램, △평생 교수 멘토링·진로적성 상담 등을 지원하는 상담관리 프로그램 △학생의 진료 관리·기초체력 검사 등을 지원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SIMS에 국내 대학 최초로 적용된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과 연계, 재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 및 사상체질감별 △건강상황에 따른 특화 운동 강습 △이침 · 부황을 이용한 한방 요법과 물리치료 요법 △영양상담 프로그램을 통한 식사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권송 SK텔레콤 기업솔루션부문장은 “이번 대구한의대학교에 구축한 SIMS는 그간 쌓아온 SK텔레콤 스마트 캠퍼스 구축 노하우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대학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7일 대구한의대학교 학생들이 SK텔레콤과 대구한의대학교가 개발한 학생역량강화시스템(SIMS)의 사전설명회에 참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 관련기사 ◀
☞[전일 주요 공시]③SKT "SK브로드밴드 100% 자회사로 편입"
☞[오늘 주요 공시]③SKT "SK브로드밴드 100% 자회사로 편입"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100% 자회사 편입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