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KT(030200)는 BBC 월드와이드와 영국의 유명 유아채널인 씨비비즈(Cbeebies) 채널 송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쿡TV 채널 235번`을 통해 방송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씨비비즈는 즐기면서 배우는 교육을 강조한 취학 전 어린이 대상 채널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유아용 라이브액션 시리즈인 `인 더 가든(In the Garden)`으로 영국 아카데미(BAFTA) 어린이 프로그램 부문에서 `최고 유아용 라이브액션 시리즈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형제 두 명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만화영화 시리즈 `찰리와 롤라(Charlie and Lola)`는 `최고 어린이용 텔레비전 쇼`와 `최고의 각본` 부문에서 영국 아카데미상을 받았으며 예술공예를 다룬 `미스터 메이커(Mister Maker)`는 2009년 영국 아카데미 어린이 프로그램 부문에서 `최고의 진행자` 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KT 서종렬 미디어본부장은 "씨비비즈와 같은 외국 우수 채널을 국내 최초로 제공, 콘텐츠 경쟁력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씨비비즈는 미국, 싱가포르,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멕시코, 폴란드, 남아프리카, 인도네시아, 인도, 말레이시아 등에서 방송되고 있다.
▶ 관련기사 ◀
☞KT, 중기지원 공로 `대통령표창`
☞KT, 中企 지원 공로 `대통령표창`
☞이석채 KT회장, 6.6억 자사주 성과급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