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대신경제연구소는 20일 삼양제넥스 부산은행 디날리아이티 등 3개 종목을 다음주 주간 추천종목으로 선정, 발표했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삼양제넥스(03940)가 △국내 전분당 시장이 높은 진입 장벽을 갖추고 있고 공급자 우위의 과점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경기 부침에 영향없이 안정적인 외형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고 △지난 6월초 국내에서 시판하기 시작한 항암제 택솔(제품명: 제넥솔)의 판매가 늘면서 바이오 투자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6월말 현재 부채비율이 35.4%로 우수한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다며 추천했다.
또 부산은행(05280)에 대해서는 △여신 및 수신규모 증가, 지역밀착경영 효과, 수수료 수입 증가, 부실 축소 등으로 실적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3분기 순이익이 357억원으로 지난해말 102억원에 비해 3.5배 증가했다며 추천했다.
디날리아이티(46390)의 경우 △하반기에 집중되는 매출 특성과 현대상사와의 업무제휴, PDA용 TV 수신키트 판매 등의 영역확대로 안정적인 매출이 전망되는 점 △유통 및 물류를 중심으로한 모바일 SI분야에 본격 진출해 매출 비중 확대와 향후 사업 구조 개선에 따라 마진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점 등이 추천이유로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