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엔지니어 대상 ''신제품 기술 역량 강화'' 교육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로봇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에 맞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제품의 기능, 올바른 사용 방법, 수리까지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갖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 삼성전자서비스 로봇청소기 전문 기술강사들이 ‘비스포크 AI 스팀’ 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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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9일부터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스팀에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과 AI 기반 사물 인식 등 신기술이 대거 접목되면서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엄선한 우수 엔지니어들이 모여 개발자와 함께 수준 높은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엔지니어들은 △비스포크 AI 스팀 특장점 △분해 및 조립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진단 방법 등을 실습하며 학습한다.
로봇청소기 기술강사들이 전국 서비스 거점을 순회하며 엔지니어들에게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진단 방법을 교육하는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도 함께 시행한다.
|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가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고객에게 ‘비스포크 AI 스팀’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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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13개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해 고객의 제품 점검을 지원한다. 도서 지역을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엔지니어 출장서비스를 제공해 배터리 교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차별화된 로봇청소기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컨택센터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로봇청소기의 동작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제품 기능과 설정 및 관리 방법 등을 안내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켜 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고객이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사용 방법을 안내받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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