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브리프] 코리아 유니크 베뉴 내달 13일까지 신규 공모

이선우 기자I 2023.02.17 07:48:09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디퍼루트와 업무협약
고양시 전국 최초 ''마이스 ESG 성과지표'' 개발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마이스 브리프’와 ‘이달의 주요 행사’ 코너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합니다. 마이스 브리프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를 원하는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디퍼루트와 MOU

(사진=디퍼루트 제공)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대표 김응수·사진 왼쪽)이 미팅테크 스타트업 디퍼루트(대표 박재준)와 업무협약을 맺고 컨시어지 서비스 온라인 통합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3년차 스타트업 디퍼루트는 등록, 비즈매칭, 웨비나 등 행사 개최에 필요한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팅테크 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항 영접 등 의전, 수송, 숙박, 관광, 통역, 보험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행사 주최자가 목적과 성격에 맞춰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모듈화한 통합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고양시 마이스 ESG 성과지표 개발

경기 고양시가 전국 최초로 마이스 행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여부를 측정하는 성과지표를 개발했다. 고양컨벤션뷰로와 동덕여대 산학협력단이 공동 개발한 ESG 성과지표는 마이스 행사 계획과 운영, 성과, 한류 등 단계별로 ESG 요소와 성과를 측정하는 42개 지표로 구성됐다. 시는 성과지표를 활용해 지역행사의 ESG 실천 여부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찾아 지속가능한 행사 계획과 실천, 평가로 이어지는 ESG 행사 개최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결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내달 13일까지 코리아 유니크베뉴 공모

코리아 유니크 베뉴 BI (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지역에 있는 이색 회의시설 ‘코리아 유니크 베뉴’를 다음달 13일까지 공모한다. 대상은 중소 규모 기업회의, 국제회의, 만찬 등 행사 개최가 가능한 시설 가운데 관할 시·도 또는 지역관광공사, 컨벤션뷰로가 추천하는 장소다. 3년 만에 실시해 최대 13곳을 신규 선정하는 이번 공모를 통해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 지정되면 3년간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외에 행사 유치 시 참가자 규모에 따라 입장료, 기념품 등을 지원받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