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닉스, 하반기 실적 개선에 주목..`시장 상회`-다이와

최한나 기자I 2011.06.08 08:15:57
[이데일리 최한나 기자] 다이와증권은 8일 단기 실적 부진보다 하반기 개선을 기대할 만 하다며 하이닉스(000660)에 대한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4만원에서 3만8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이와증권은 "최근 메모리칩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하이닉스가 2분기 평균매출단가(ASP) 추정을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단기적인 가격 변동성은 있겠지만 하반기 이익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 증권사는 "비록 지난 두 달 간 D램 가격이 안정적 흐름을 유지했지만, 낸드플래시 메모리 현물 가격은 16기가와 32기가 모두 2분기에 분기비 20%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며 "낸드플래시 칩 공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반면 태블릿 PC 생산업체들이 수요는 메모리칩 생산업체들의 기대만큼 강하게 확대되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이닉스는 2분기에 D램 평균매출단가(ASP)가 분기비 한자릿수 중반 상승률을, 낸드플래시 ASP가 한자릿수 중반 하락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며 "우리는 D램 가격이 한자릿수 초반 상승률을, 낸드플래시 ASP가 한자릿수 후반 하락률을 보일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또 "이를 종합해서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를 5560억원에서 5090억원으로 하향조정한다"며 "1분기 3230억원에서 크게 증가한 규모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하반기에는 D램 공급이 줄면서 안정적 가격을 이끌고 새로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나오면서 낸드플래시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 관련기사 ◀
☞하이닉스, 매력적인 구간 진입..`매수`↑-UBS
☞[마켓in]하이닉스 구주 인수비중 높을수록 유리
☞[마켓in]하이닉스 매각구조 이번주 윤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