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SDI, 4분기 시장 기대치 하회..목표가↓-교보

함정선 기자I 2014.01.13 08:07:32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교보증권은 13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밑돌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2만원에서 20만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지수 교보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9% 감소한 1조2800억원, 영업이익은 520% 증가한 4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디스플레이 부문은 지속적으로 실적에 기여하지 못하고 있고 모바일 기기 판매 부진으로 주력 사업인 소형 전지 부문 실적도 감소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최 연구원은 2분기부터 삼성SDI의 모멘텀이 다시 재개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익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수익 경쟁력이 점차 악화되고 있지만 큰 폭의 적자를 기록 중인 자동차용 전지의 실적은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최 연구원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전지의 실적이 2분기부터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봤으며 소형 전지의 외형 성장도 기대했다. 그는 “1분기에는 계절적인 영향을 ESS 실적 개선이 제한적이나 2분기부터 큰 폭의 매출 증가가 있을 것”이라며 “또한 2분기 갤럭시S5와 태블릿PC 신제품 본격 출시로 소형 전지 성장도 재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관련기사 ◀
☞삼성SDI, 4분기 실적 부진..목표가 ↓-IBK
☞[특징주]삼성SDI, 4분기 실적 부진 전망에 하락
☞삼성SDI, 4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목표가↓-하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