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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해리스 캠프는 이날 광고비 집행 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3일부터 선거일인 11월 5일까지 전국 주요 접전 주(州)에서 1억 7000만달러(약 2276억원) 상당의 TV 광고를 예약했다고 밝혔다. 또 훌루, 로쿠, 유튜브, 패러마운트, 스포티파이, 판도라 등의 플랫폼에서 디지털 광고를 2억달러(약 2678억원)어치 추가로 예약했다고 덧붙였다.
해리스 캠프는 “(유권자) 설득을 위해 어떤 정치 조직보다도 더 많은 비용을 디지털 미디어에 지출할 것”이라며 “이번 조기 예약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그의 동맹 그룹들이 기회를 갖기 전에 효율적인 광고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FT는 “해리스 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 대신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대선 경쟁에 뛰어든 7월 이후 5억 4000만달러를 모금했으며, 앞으로 남은 두 달 동안 이를 선거 캠페인 혜택으로 전환하려 하고 있다”고 짚었다.
한편 FT의 전국 여론조사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지지율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3.8%포인트 앞선 것으로 집계됐다. 경합주의 경우 7곳 중 4곳에서 우위를 점했다. FT는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후보 지명 열기가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