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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그동안 환경부의 1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 참여를 통해 다회용컵 이용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2007년부터 지난 4월까지 약 17년간 절감해온 일회용컵이 1억5000만개에 이른다.
이외에도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별도로 기획해 운영 중이다. 모든 고객에게 친환경 활동 참여를 강화하고자 ‘일회용컵 없는 날’을 통해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환경부와 함께 다회용 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고객의 개인 컵 이용 확대를 위해 2026년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 도입을 발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 ‘커피박트레이’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 1호 순환자원사용제품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환경의 날을 맞이해 대통령표창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친환경 정책을 통해 고객들의 참여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날 환경의 날 기념식장 내에 마련된 안내부스에서 자사의 다양한 업사이클링 활동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