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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18대(판매이전 포함)는 2열 왼쪽 좌석 등받이 각도 조절장치(리클라이너)의 용접 불량으로 차량 충돌시 좌석 등받이가 접히거나 펴짐으로 인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아이오닉 5는 오는 27일, 그랜저 GN7 HEV는 내달 2일부터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각각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GLE 400 d 4MATIC Coupe 등 14개 차종 7069대는 뒷문 창틀(트림 바)의 고정 불량으로 주행 중 해당 부품이 차체로부터 이탈돼 뒤따라오는 차량의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됐다.
GLE 450 4MATIC 등 12개 차종 3340대는 에어컨 응축수 배수 호스 연결부의 조립 불량으로 응축수가 운전석 및 조수석 바닥으로 유출되고, 이로 인해 각종 전기장치의 합선을 유발해 화재가 날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4월 2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를 받을 수 있다.
테슬라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모델S 등 2개 차종 2539대는 배터리관리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배터리 상태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되고, 이로 인해 차량이 멈춰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시정조치에 들어가며 무상으로 원격 자동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혼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어코드(ACCORD) 1591대는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에 일부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돼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해당 차량은 21일부터 혼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짚랭글러 400대는 차량 하부 프레임 설계 오류로 연료탱크 부근에 불필요한 볼트가 장착돼 차량 충돌 시 연료탱크에 충격을 주는 등 이에 따라 연료가 누유돼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DS7 Crossback 2.0 BlueHDi JJEHZ 332대는 차량 뒤쪽의 테일램프 조립 과정 중 수분 등의 유입을 차단해 주는 부품이 장착되지 않아 테일램프 내로 수분이 유입되고, 이로 인해 제동이 작동되지 않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가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두 차량의 무상수리(점검 후 수리 등)는 스탈란티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비엠더블유에서 수입, 판매한 218d Active Tourer 등 4개 차종 248대(판매이전 포함)는 제조공정 중 뒷좌석안전띠가 차량 실내 하단부에 끼인 채로 제조돼 사고 시 좌석안전띠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이로 인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오는 26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디펜터 130 D300 등 2개 차종 22대(판매이전 포함)는 3열 좌석 등받이 고정 장치의 제조 불량으로 3열 좌석에 어린이보호용 좌석(카시트)을 장착한 경우 충돌사고 시 좌석의 반동으로 인해 탑승 어린이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돼 제조사 자발적으로 오는 28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