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번주금융상품]롯데카드 e플래티넘카드 등

전재욱 기자I 2018.03.03 09:00:00
롯데e플래티넘카드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카드

롯데카드는 이베이코리아와 온라인·모바일 쇼핑 및 영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한 ‘e플래티넘 롯데카드(사진)’를 출시했다. G마켓과 옥션, G9 등 이베이코리아의 간편 결제 시스템인 스마일페이(Smile pay) 가맹점에서 이 카드로 결제하면 월 3만5000원까지 할인해준다. 롯데 계열사와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배달 애플리케이션, 편의점, 대중교통 등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 연간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카드 발급 첫해에는 연간 10만원 이상 이용 시 2만원을 돌려준다. 매년 스마일페이 이용 실적에 따라 다음 해 스마일페이 가맹점 결제 시 최대 3만원 할인도 추가 제공한다. 롯데카드·G마켓·옥션·G9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8000원, 해외겸용(Visa) 2만원이다.

삼성카드는 백화점 제휴 상품 최초로 남성을 위한 특화 혜택을 담은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사진)’를 선보였다.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백화점의 남성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이 카드를 출시한다. 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남성고객에게 유용한 혜택과 신세계백화점 특화 혜택을 추렸다. 신세계백화점 특화혜택으로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7% 결제일 할인이 있다. 월 4회,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2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또 7% 결제일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 가능한 신세계백화점 5% 전자할인쿠폰도 준다. 이 밖에도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과 1000원당 2 신세계포인트 적립도 제공한다. 남성들을 위한 혜택으로는 SK에너지·GS칼텍스에서 주유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리터당 60원에서 10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이 있다. 일 1회, 월 4회, 1회당 주유금액 10만원까지다. 월 할인 한도는 1만원이다.

DGB대구은행은 스테디셀러 상품 Y+체크카드에 특별한 캐릭터 디자인 ‘르슈크레(Le Sucre)’를 도입한 한정판 체크카드를 판매한다. 캐릭터는 ‘설탕’이라는 뜻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행복을 선사하는 캐릭터다. 토끼 캐릭터 모양과 색감으로 아동용 인형과 주방용품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DGB대구은행은Y+ 체크카드에 총 3종류의 르 슈크레 캐릭터를 활용해 선보인다. 신학기 맞이 대학생 중심의 YOUNG고객을 타겟으로 출시되는 이번 르 슈크레 체크카드는 한정판으로, DGB대구은행 전영업점에서 총 4만5000매가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대출

BNK경남은행은 종전 판매해오던 투유신용대출과 투유마이너스대출의 이용 대상을 세분화해 ‘투유신용대출α(알파)’와 ‘투유마이너스대출α’를 출시했다. 투유신용대출α와 투유마이너스대출α는 공무원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사학연금공단 등을 통해 재직기간과 소득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무원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입사 3개월 미만 공무원과 교직원도 신청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300만원 이상부터다. 투유신용대출α은 최대 1억5000만원, 투유마이너스대출α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연 3.14%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한다. 대출상환은 1년 이내 일시상환식과 5년 이내 원리금분할상환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적금

DGB대구은행은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입학, 졸업 때 우대 이자를 지급하는 ‘영(Young)플러스 적금’을 판매한다. 월 적립금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년이다. 만 29세가 될 때까지 자동 재예치된다. 입금 횟수, 입학·졸업 등 우대 요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0.5%포인트 우대 이자율이 적용된다. 대구은행은 출시 기념으로 다음 달 30일까지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휴대전화, 백화점상품권, 영화예매권 등 경품을 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