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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지난 11일 홍콩에서 열린 옥씨의 팬사인회와 연계, 옥씨를 캐릭터로 한 ‘옥캣’을 중소기업 제품에 라이센싱해 만든 ‘옥캣화장품’ 1000만원 상당을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복지시설 ‘보령궉(Po Leung Kuk)’에 기증했다.
옥캣화장품은 2015년 KOTRA 상하이 한류상품박람회를 통해 홍콩, 마카오에 총 115개 매장을 갖춘 사사(SASA)에 입점했고, 다른 중화권 온라인쇼핑몰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KOTRA는 전했다.
옥씨는 “한-중화권 협력에 작게나마 동참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이 해외에 더 많이 잘 알려지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시 브랜드인지도가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KOTRA는 한류스타의 높은 인지도를 중소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지 사회공헌, 판촉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