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반기 철강보다 비철..고려아연 등 최선호-이트레이드

권소현 기자I 2014.06.02 08:10:28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은 하반기 철강보다는 비철금속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고려아연(010130), 현대비앤지스틸(004560)을 최선호주로 추천했다. 또 포스코(005490)도 사업구조 재편 이슈가 부각될 것이라며 톱픽으로 꼽았다.

강태현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2일 “하반기에도 철광석은 공급량 증가로 가격 약세가 예상되지만 비철금속 가격은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1월 인도네시아 광물자원 수출 금지 정책으로 니켈 수출량이 감소한데다 니켈 수급이 초과 수요로 전환되고 있어 가격 우상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연과 연 역시 하반기 중국 경기회복으로 수요가 늘어나면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하반기 철강 가격이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인도가 친기업적 성향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 취임으로 제조업 부활, 인프라 투자 확대 등을 보이면서 철강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기업별로 자체적인 변화가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코의 경우 강력한 재무구조 개선 의지를 밝힌 가운데 계열사 기업공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건설, 포스코특수강 등이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이들 계열사가 기업공개에 나설 경우 기업가치 제고, 현금유입 등으로 포스코 주가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SK증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