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산 재료만" …올가홀푸드, ‘유기농 열무김치’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지우 기자I 2025.07.27 10:26:41

열무, 고춧가루 등 국산 유기농 원료 구성
1~2인 가구·김포족 겨냥 포장김치 확대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김치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김장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겨냥해 계절별 식재료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유기농 김치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열무김치 (사진=풀무원)
올가는 국산 유기농 채소와 국산 유기농 고춧가루로 만든 ‘유기농 열무김치’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유기농 열무김치(900g/1만6000원)는 열무, 고춧가루, 양파, 대파 등 주요 재료를 국산 유기농 농산물로 구성됐다. 샵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와 전국 올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포장김치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생각이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김장을 포기하는 ‘김포족’ 확산, 온라인 장보기 일상화 등으로 시간과 경제적 부담 없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포장김치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건강, 친환경 등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유기농 김치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를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김지수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PM은 “이번 ‘유기농 열무김치’는 열무, 고춧가루 등 주요 원료를 신뢰할 수 있는 국산 유기농 원료로 구성해 여름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김치를 제안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올가홀푸드는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유기농 김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