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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달 31일 새로운 경영주기 시작을 앞두고 글로벌 리밸런싱 핵심 지역 법인장 신규 선임 인사를 발표했다.
박 연구원은 이에 대해 “국내 시장 변화 특성상 온라인화·양극화 등으로 채널·제품·SKU 구조조정 등이 각 부문 중요 쟁점 사안이었을 것”이라며 “이번 법인장 임명을 통해 중국은 우선 구조조정을 통한 효율화에 방점을 둔 전략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56% 증가한 622억원, 같은 기간 매출액은 6% 증가한 1조원을 기록하리라고 전망했다. 이는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 862억원을 밑도는 수준이다.
박 연구원은 국내·면세·미주·유럽 등 부문·지역 대부분 영업 상황은 기존 소통과 유사한 상황에 중국 구조조정에 따른 손실이 일시적으로 확대된 것으로 파악했다. 중국 이커머스 중심으로 거래 구조 변경·공급가 조정 등 대대적 변경을 단행했다는 이유다.
박 연구원은 “국내 면세는 기업 간 거래(B2B) 비중 축소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를, 순수 이커머스·MBS는 두자릿수 성장, 기타 내수 채널은 수익성 기조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해외에선 미국 15% 성장, 이익률 6%(경영주기 마무리·인센티브 지급), 유럽 10% 성장, 이익률 4%를 가정했다. 일본·아세안 지역도 한자릿수 중후반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이번 분기(5월)부터 COSRX(코스알엑스)가 연결 편입되는데, 이에 따라 매출액 1조 2000억원, 영업이익 413억원을 반영했다. 박 연구원은 “연간 가이던스 50% 성장엔 변함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