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번주 카드업계에서는 기부 및 봉사활동 실적 우수 회원에 VIP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이 소개됐다. 또 소비자 보호를 위해 앱 내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등 악성앱 탐지솔루션을 탑재한 서비스도 출시됐다. 또 계열사 저축은행과 연계해 연 최고 5% 이자를 주는 정기예금 상품도 나왔다.
◇신한카드, 아름人 기부 회원 탑스클럽 ‘베스트 등급’
신한카드는 기부 플랫폼 ‘아름人(인)’을 통해 꾸준히 기부를 한 회원 또는 ‘아름인 고객봉사단’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회원에게 탑스클럽(Tops Club)의 베스트(Best) 등급을 부여하고 VIP 혜택을 제공기로 했다. 조만간 대상 고객을 확정해 올 10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탑스클럽은 우수회원 혜택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 △에이스 △베스트 △클래식 등 4단계로 구분된다. 각종 할인 및 무이자할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우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 중 베스트 회원은 200만원 한도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매월 전국 가맹점 프리미엄 쿠폰 제공, 카드사용알림 수수료 면제 등 혜택이 제공된다. 또 기부와 봉사활동 참여실적이 특히 우수한 회원은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으로 선정해 감사패를 제공하고 신한카드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초청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AI 보이스피싱 탐지솔루션 ‘페이크 파인더’
우리카드는 다음달 업계 최초로 앱 안에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솔루션 ‘페이크 파인더’를 도입한다. 이 기술은 AI 플랫폼이 실시간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전 세계 모든 앱들을 수집해 인증된 앱과 설치한 앱이 일치하는지를 검증한다. 이를 통해 출처가 불분명한 악성 앱 또는 가짜·변조된 앱 등을 걸러낸다. 이를 통해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로그인 하거나 앱 내에서 금융거래 등을 이용할 때 자동으로 솔루션이 작동한다. 탐지 솔루션이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에서 악성앱을 발견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를 중지하고 실시간 팝업창을 통해 대상앱을 안내하고 삭제하도록 유도한다. 또 보이스피싱 사고를 전담하는 모니터링 직원을 배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직원들은 스마트폰 내 악성앱이 발견되면 카드금융 대출 이용자들과 직접 전화상담을 진행해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기업은행, IBK카드 온라인 신규 회원 ‘연회비 캐시백’
IBK기업은행은 ‘IBK카드 온라인 신규 회원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말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뱅크, 온라인 제휴채널에서 개인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하고 올 10월말까지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이벤트 대상이 된다. 대상 카드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항균카드 ‘데일리위드(DailyWith)’ 카드, 쇼핑앤조이카드, 일상의 기쁨카드 등 총 9개 카드다. 데일리위드(DailyWith) 카드는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카드로 99.9%의 항균성을 가지고 있다.
◇하나저축은행-하나카드, 연 5% ‘카드&머니 정기적금’
하나저축은행은 최대 연 5.0%의 금리를 제공하는 ‘카드&머니 정기적금’을 리뉴얼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연 2.3%(세전)며, 신규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휴면 회원이 하나카드를 발급하고 3개월 간 이용 실적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연 2.5%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인터넷·스마트폰뱅킹·모바일브랜치로 가입 시 연 0.1%, 만기이자를 하나머니로 적립 시 연 0.1% 우대금리를 각각 추가로 제공한다. 납입한도는 최대 월 30만원,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적금 가입 및 하나카드 발급 신청은 영업점 방문없이 하나멤버스 및 모바일브랜치를 통해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10월말까지 가입 선착순 30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경남은행, 연 최고 2.3% ‘주거래 프리미엄 적금’
BNK경남은행은 정기정액적립식적금 상품 ‘주거래 프리미엄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경남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급여나 가맹점 결제대금 입금, 공과금 자동이체 등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우대 이율이 최고 1.4%까지 제공된다. 조건은 입출금통장에 비씨(BC)·삼성·신한카드 결제대금 입금,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 경남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가입) 등이다. 우대이율 모두 제공받으면 3년 만기는 최고 연 2.4%, 2년 최고 연 2.35%, 1년 최고 연 2.3% 금리(세전)가 제공된다.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