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코인을 현금처럼`…싱가포르항공, 블록체인 디지털월렛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정훈 기자I 2018.07.25 06:50:50

싱가포르에어라인, MS-KPMG 디지털빌리지와 협업
`크리스페이` 서비스 출시…`마일리지를 코인으로`
18개사 제휴로 화장품·음식료품 구입에 주유까지

싱가포르 에어라인의 크리스페이 서비스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싱가포르 에어라인(SIA)이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글로벌 컨설팅사인 KPMG 자회사인 KPMG 디지털빌리지와 공동으로 항공사 마일리지와 포인트를 디지털 코인으로 교환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월렛(전자지갑)을 출시했다.

2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싱가포르 에어라인은 ‘크리스페이(KrisPay)’라는 이름으로 항공사 마일리지 디지털 월렛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명칭은 이 항공사가 제공하는 기존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를 본따 만들었다. 이 월렛을 통해 싱가포르 에어라인을 이용하고 적립한 마일리지를 ‘크리스페이 마일’이라는 디지털 코인으로 바꿀 수 있고 이를 이용해 모바일 앱에서 다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최소 15 크리스페이 마일(미 달러로 73센트 수준)이 있어야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각종 음식료품과 화장품, 기타 공산품은 물론 주유까지 할 수 있다. 싱가포르 에어라인측은 현재 제휴사는 싱가포르내 18개 업체이며 이를 더 늘려갈 계획이다.

싱가포르 에어라인은 이같은 서비스를 위해 이미 올 2월에 개념증명(POC)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월렛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했고 이후 MS가 참여해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토콜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MS는 최근 들어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공급망 관리 솔루션을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아시아 주요 IT기업들과도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위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