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엔텀 MSP 상용서비스 개시

조용만 기자I 2002.10.14 09:32:28
[edaily 조용만기자] KT(사장 이용경/www.kt.co.kr)는 기업들의 효율적이고 저렴한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 증대 등 기업들의 공통되는 고민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enTUM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사업의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T의 MSP 서비스는 고객의 전산장비 및 e-Biz사업에 필요한 IT자원 즉 각종 네트워크, 서버, OS, DB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합관리하고 감시 및 통제, 운용대행, 유지보수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KT는 "KT-IDC에 입주한 고객은 물론 기존 KORNET, PUBNET, KREN, 일반 전용회선 등 기존 KT 네트워크 이용 고객에게 검증된 고품질의 MSP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KT 고객은 IT 시스템의 원활한 관리는 물론 제반 운용 비용등의 감소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T(30200)는 현재 엔텀 MSP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이버 경찰청, KDI School, 바이엔조이, 한국사이버 대학 등이 모니터링 서비스의 정확한 성능 및 장애 분석, 운용대행 및 유지보수 서비스의 사전 장애 예방 활동 및 튜닝, 신속한 장애 조치 등 KT MSP 서비스의 저렴한 비용 및 우수한 품질에 만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