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올 한 해 구글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검색어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구글의 12일(현지시각) 발표에 따르면 올 한해 구글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10대 검색어는 ▲휘트니휴스턴 ▲강남스타일 ▲허리케인 샌디 ▲아이패드3 ▲디아블로3 ▲케이트 미들턴 ▲2012런던 올림픽 ▲아만다 토드 ▲마이클 클락 던컨 ▲BBB12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1위는 지난2월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던 미국 R&B 스타 ‘휘트니 휴스턴’이 차지했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그 뒤를 이어2위에 올랐다. ‘강남스타일’은 한국 외에도 아랍에미리트, 인도네시아,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전체 순위 1위를 차지해 싸이 열풍을 실감케 했다.
노출사진 유출에서 최근의 임신 소식까지 다양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영국의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 영화 ‘그린마일’의 사형수역으로 유명했으나 9월 심근경색으로 유명을 달리한 ‘마이클 클락 던컨’이 각각 6위와 9위에 올라 유명 스타에 대한 전세계인의 관심을 반영했다.
한편, 미국 동부를 강타하여 사상 최악의 피해를 낳았던 ‘허리케인 샌디’는 3위를, 전세계인의 축제였던 ‘2012 런던 올림픽’은 7위를 차지했다. IT기기 중에서는 출시 7개월 만에 단종되며 애플 역사상 최단기간 단종이라는 기록을 보여준 ‘아이패드 3’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