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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영국 주류 전문지인 `드링크스 인터내셔널`의 통계를 인용,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많은 20개 증류주 가운데 1위는 6138만 상자를 판매한 진로 소주(참이슬)가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2위는 2470만 상자를 판매한 미국 보드카 스미르노프로 파악됐다. 이어 3위는 2390만 상자의 실적을 기록한 한국 롯데 주류의 소주(처음처럼)였다.
그러나 1위와 2위의 판매량은 무려 2.48배의 차이를 보였다. 이에 따라 진로와 롯데 두 회사의 소주 판매량을 합하면 8608만 상자로 증류주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짐작케 했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스카치위스키 중 하나인 조니 워커는 1800만 상자를 판매해 8위, 스웨덴산 보드카인 앱솔루트는 1121만 상자를 판매해 16위, 미국산 잭 다이엘은 1058만 상자로 19위에 머물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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