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물다섯명이 함께 레이드" 스마일게이트 새로워진 로드나인 로드맵 발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아름 기자I 2025.06.29 10:01:33

''로드나인''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25인 레이드 등 업데이트 풍성
내년에는 100인 배틀로얄 선보일 예정
"이용자 피드백 적극 반영, 서비스 품질 발전"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드나인’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고 성장 체감의 극대화, 다양성을 확대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난 28일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 1주년 기념 이용자 대상 오프라인 행사 ‘로드맵 퍼스트 애니버서리’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로드나인 공식 유튜브채널)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8일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 1주년 기념 이용자 대상 오프라인 행사 ‘로드맵 퍼스트 애니버서리’를 개최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는 ‘로드맵(LORD-MAP)’ 발표를 진행했다.

로드나인은 뛰어난 비주얼 그래픽과 함께 극강의 육성 자유도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전투 및 성장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열가지의 개성 있는 무기를 자유롭게 바꿔가며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무기마다 전투 스타일이 달라, 상황에 따라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60여 종의 어빌리티 태그 조합을 통해 65종 이상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구축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신규 어빌리티 추가 및 히든 직업 밸런스 조정, 거점 점령전, 신규 아레나 맵 ‘깃발뺏기’, 25인 레이드, 시련의 탑 시즌2, 신규 지역 ‘그림자 숲’ 및 던전 ‘검은 마녀의 탑’ 추가, 신규 마을 ‘모네타’ 및 필드 ‘용의 둥지’ 추가, 신규 마스터리 스킬 추가, 방어구 마스터리 확장 및 개선, 월드 이전 시스템 추가, 호문 레이싱, 길드 아지트 기능 추가 등이 이뤄진다.

내년에는 100인 배틀 로얄 (대규모 전쟁 PvP 콘텐츠), 마을 침공전(대규모 협동 PvE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출시된 로드나인은 국내 출시 6일만에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해 흥행한 게임이다. 지난 26일 부터는 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국가는 일본,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으로 지난 9일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지난 1년간 국내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MMORPG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와 서비스 품질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라며 “콘텐츠 퀄리티, 게임의 안정성 확보, 적극적인 소통 향상을 중점적으로 서비스를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