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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대상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판매된 총 46만3000대다.
시트 화재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됐기 때문이다. 기아차는 리콜에 대해 “차량 앞좌석 파워 시트(자동식 좌석) 모터가 과열로 인해 화재 위험의 우려가 제기된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좌석 밑에서 불이 났다는 사고 1건과 좌석 모터가 녹았다는 6건의 민원이 제기됐다. 그러나 이로 인한 충돌, 부상 등은 없다고 전해진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파워 시트 슬라이드 손잡이가 움직이지 않으면 좌석 전동 모터가 과열돼 주차나 주행 중에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해당 모델 차량) 소유자는 리콜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외부에 구조물과 멀리 떨어져 주차하길 권고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리콜을 통해 좌석 전동 조절 스위치의 후면 커버를 고정하는 부품(파워 시트 스위치 백 커버용 브래킷)을 설치하고 좌석 슬라이드 손잡이를 교체할 예정이다. 내달 30일부터 차량 소유자에게 리콜을 안내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