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대비 3.9% 늘어난 3조5400억 원, 서비스매출액은 1.8% 증가한 2조8200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0.4% 줄어든 2602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했다.
부문별로 무선이 전년비 2.7% 증가한 1조5600억 원, 스마트홈이 2.2% 증가한 5943억 원, 기업인프라가 1.7% 증가한 3684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무선가입자 순증 규모는 65만9000명, 5G 누적 가입자수는 641만 명을 기록했다. 무선 ARPU는 2만8715원으로 지난해 1분기 이후 하락 추세가 이어졌다.
최 연구원은 “1분기 서비스 매출 성장률 둔화는 유선 부문의 매출 성장률 둔화에 기인했다”며 “유선 부문의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4분기 5.3%에서 1분기 0.6%로 둔화됐으며 이로 인해 유선 매출 비중은 46.6%에서 44.7%로 낮아졌다”고 했다.
이어 “부문별로는 전화 수익 감소, IPTV 성장률 둔화, 솔루션 매출 감소에 기인한다. 작년 하반기 이후 유선 부문의 성장 둔화 조짐이 보였다는 점에서 이런 현상이 추세적일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