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페이전쟁]"신용카드 포인트 결제도"..LG U+ ’페이나우‘

김현아 기자I 2016.05.31 05:45:5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신용카드 포인트까지 쓸 수 있어요. LG유플러스(032640)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한 게 특징이다. 국내 간편결제 가운데 처음으로 ‘현대카드 M포인트’ 결제를 제공,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도 시작한 것이다.

‘페이나우’는 여기에 신한·KB·국민·삼성·NH농협·현대·하나(외환)·BC·롯데 카드를 지원하고 우리·국민·NH농협·기업·경남은행·우체국 등 6개 은행 출금계좌를 등록해두면 11만여 개 가맹점에서 계좌번호 입력 없이 자체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 국내 전자상거래 전체 결제 중 30% 정도는 계좌이체 결제로 이뤄지고 있다는데 주목한 조치다.

6월부터 ‘페이나우’는 ‘간편 송금’ 기능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모임 회비나 경조사비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하는 송금에 유용하다.

LG유플러스 간편결제 ‘페이나우’
‘디멘터 그래픽 인증’이나 ‘안전패턴’ 인증 같은 보안성이 강화된 인증방식도 눈에 띈다. ‘디멘터 그래픽 인증’은 매번 위치와 내용이 바뀌는 이미지를 조합해 본인인증을 하는 확인하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가 특허를 보유한 ‘안전패턴’ 방식은 3X3 배열에 지정한 패턴을 입력해 본인 확인이 가능하며 입력 패턴은 암호화된 뒤 저장돼 안전하다.

‘페이나우’는 또 결제과정에서 휴대폰 모델 등의 디바이스 정보가 서버로 전송돼 가입 시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디바이스 본인인증과 유심(USIM)인증도 추가로 이뤄지고 있다.

티몬, 위메프, GS홈쇼핑, CJ몰, 현대H몰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점,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리디북스 등 인터넷서점, LG생활건겅, 더페이스샵,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등 화장품, 신세계면세점 등 면세점, 파고다 아카데미, 메가스터디, EBS 교육방송 등에서 11만여개의 온라인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 관련기사 ◀
☞LG U+ ‘세계 최초 VoLTE 로밍’ 상용화, 글로벌 혁신상 수상
☞주식투자는 타임이 아닌 타이밍. 추가매수가 필요할 땐 <레드스탁론>
☞LG유플러스 홈IoT , 분양시장 확산..아주산업건설과도 제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