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곡제일시장’과 ‘노룬산시장’, ‘능동로시장’과 ‘면곡골목시장‘은 3만원 이상 구매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면곡골목시장’은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야 받을 수 있다. ‘영동교시장’은 1만원 이상을 구매한 이용객에게 시장 로고가 인쇄된 타월을 지급해 시장 이용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한다. 시장 5곳의 이벤트는 행사 기간에 상관없이 경품이 소진되면 종료된다.
|
노원구는 지난 18일까지 신청을 받은 구민을 대상으로 21~23일까지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반려견 돌봄쉼터‘를 운영한다. 쉼터는 크게 △놀이터 △호텔장 △홍보부스로 구성된다. 놀이터는 성별과 체급에 따라 공간을 분리해 내구성 좋은 철재 울타리로 설치된다. 다양한 운동기구와 장난감을 구비해 활동적인 놀이를 유도할 계획이다.
호텔장 안에는 러그, 매트 등 포근하고 안락한 침구를 둬 반려견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한다. 풍선아트 등으로 즐거운 명절 분위기도 낼 예정이다. 구는 홍보부스도 별도 운영해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반려동물 사업도 알린다.
서초구 역시 지난 17일까지 신청을 받은 구민들을 대상으로 20~25일간 서초동물사랑센터 ‘반려견 돌봄쉼터’ 운영한다. 이곳에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 돌봄이(펫시터)들이 상주해 반려견들의 상태를 순찰 및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모니터링한다. 이들은 먹이주기, 배변, 놀이 등 전반적으로 케어하고 관리하며, 질병·부상 등 응급상황 시 24시간 운영하는 동물병원에 연계한다.
이외에도 각 서울시 기초자치단체들은 저마다 7%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발행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서울Pay+에 가입한 뒤 1인당 70만원 한도 내에서 구입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