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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아동·유아 전문관 총 면적은 4100m²(1250여 평)규모다. 기존 7층에 있던 16개 브랜드로 구성된 아동·유아 매장을 8층으로 이동시키며 면적을 2700m²(820여 평) 늘렸고 총 42개 브랜드로 구성했다.
또한, 키즈&맘 패션·리빙 토탈스토어 ‘잇다’, 편안함을 넘어 힐링의 가치를 더한 새로운 리빙 공간 ‘요기보’, SPA 브랜드 ‘탑텐’ 등 엄마, 아빠를 위한 브랜드도 배치했다.
영등포점은 기존에 취약했던 키즈 체험 공간을 과감히 넓혔다.
먼저 오는 20일 인공지능 로봇 브랜드인 ‘휴머노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휴머노이드에서는 인공지능 로봇(100만원대)과 코딩 로봇(10~30만원대)을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장에 상주하는 전문 코딩 컨설턴트를 통해 매장 내 마련된 클래스룸에서 코딩 교육도 받을 수 있는 토탈샵으로 구현된다
750m²(약230여평) 규모의 공간에서는 체험형 키즈카페인 ‘닥터밸런스’와 ‘상상스케치’를 연다. 인근 상권 내 최초 입점하는 닥터밸런스는 건강하게 놀자(Play healthy) 컨셉의 메디컬 키즈카페다. 자체 개발한 건강게임을 통해 아이의 건강 지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로 저장해 과거 수치와 비교해 볼 수 있다.
상상스케치는 아트체험 놀이공간으로 클레이, 슬라임, 공작 등 다양한 미술놀이를 할 수 있다. 닥터밸런스는 7월 초, 상상스케치는 6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아이의 놀이와 체험으로 시작해 가족의 쇼핑을 주도하는 백화점계의 숨은 VIP인 키즈 고객과 가족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동·유아 매장을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아이와 가족이 함께 머무르고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실제로 2018년 말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리뉴얼 오픈하며 선보인 뽀로로 키즈파크 방문 고객의 2019년 평균 구매액은 일반 고객 대비 1.7배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영등포점이 이처럼 아동·유아 전문관을 제일 먼저 리뉴얼 오픈한데에는 상권의 영향이 크게 작용했다.
영등포점 상권은 서울시 20~30대 인구의 31.9%가 거주하는 지역으로 서울시 내에서도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고, 영유아 비중 또한 서울시 평균보다 높은 곳이다.
또한 서남권의 영유아 인구는 수원의 1.5배로 약 16만명에 달하며 영등포는 서남권의 중심인 만큼 키즈 관련 콘텐츠의 수요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또한 영등포구 상권 내에 2021년까지 신흥 주거 타운이 들어서며 1~4인 가족이 거주하기 적당한 중소평형으로 구성된 2만 가구가 입주해 젊은 가족 고객의 유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박중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장은 “아동·유아 전문관은 가족단위 고객 유치와 함께 미래 고객을 창출한다는 의미도 있다”며 “영등포점을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과 감성이 복합된 시그니처 쇼핑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