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라인 소통 노력 빛났다

류의성 기자I 2010.12.05 11:00:30

대한민국 소통대상 수상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블로그와 트위터, 유튜브 동영상 등 네티즌과 온라인 소통 노력을 강화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3회 대한민국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은 한국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협회(KICOA)가 주관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가장 소통을 잘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소통경영대상과 소셜미디어 종합대상, 인터넷 소통대상(전자 및 통신장비 등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부터 기업 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와 기업 트위터( @samsungtomorrow)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블로그는 일평균 방문자 7500명, 누적 방문객 80만명을 돌파했다. 기업 트위터는 팔로워(Follower)가 국내 IT기업 중 가장 많은 3만3000명을 기록 중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유튜브(youtube.com/samsungtomorrow), 페이스북(facebook.com/samsungtomorrow), 플리커(flickr.com/samsungtomorrow) 등의 다채로운 소셜 미디어를 운영중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16일 한국인터넷 전문가협회가 시상하는 2010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과 블로그 커뮤니티 대상을 받을 예정이다.

한광섭 삼성전자 상무는 "삼성전자는 소통의 시대에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웹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세대교체, 대대적 조직개편과 인사[TV]
☞이재용-이부진 3세대 경영, 본격 가동[TV]
☞이재용의 삼성전자..100만원 고지가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