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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출시된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한 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2배로 증가했고, 이중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했다.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함께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이 적용됐다. 오브제컬렉션은 글로벌 색채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기존 제품보다 4배 많은 약 300만 장의 학습을 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이 진공 청소를 마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내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갖췄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이 다양한 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