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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수한 블라트(Bladt)는 12월부터 매출(약 2000억원 수준)에 반영되었으나, 타워 부문에서 매출 이연이 발생하면서 NH투자증권 예상 대비 매출 부진했다.
특히 정 연구원에 따르면 첨단제조세액공제(AMPC) 보조금 중 일부(163억원)가 고객사로 배분됐고, 블라트의 공사손실충당금 환입으로 수익성 양호한 편이다. 영업 외 부문에서는 말레이시아 법인 관련 자산 손상 비용(199억원)이 반영됐고, 2024년 신규 수주 목표로 14억 달러가 제시됐는데 달성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정 연구원의 판단이다.
그는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법인인 블라트의 매출 및 미국 타워 생산 법인의 가동률 개선 속도를 소폭 조정했고, 이에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8%, 4% 하향했다”면서도 “하지만, 글로벌 육상 풍력 수주 증가했고, 해상풍력 프로젝트 수요 개선 움직임으로 인해 비교 기업들의 밸류에이션은 소폭상승”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톱 티어 풍력 터빈 기업인 베스타스(Vestas)는 미국 육상 풍력 호조로 2023년 4분기 8.2GW(기가와트) 수주를 했는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다”라며 “2025년부터 해상풍력용 터빈 생산도 확대될 예정인데 씨에스윈드에는 가격 협상력 제고, 해상풍력 매출 증가 및 핵심 법인인 베트남 법인의 수주 증가가 가능한 국면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