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경치료부터 스케일링까지…비용 부담 더는 AIA생명 치아보험

이명철 기자I 2023.05.22 07:56:05

첫 디지털 전용 ‘(무)AIA 치과비 걱정 없는 치아보험(갱신형)’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AIA생명은 첫 디지털 전용 치아보험인 ‘(무)AIA 치과비 걱정 없는 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무)AIA 치과비 걱정 없는 치아보험(갱신형)’은 치료 빈도가 높은 충전 치료부터 목돈이 필요한 임플란트, 보철치료 등 다양한 치료 항목을 보장하는 순수 보장형 상품이다.

(이미지=AIA생명)
주계약으로 충전 치료, 치수 치료, 영구치 발거, 치석제거치료(스케일링), 치주질환치료를 보장한다.

충전 치료는 진단 영구치 1개당 연간 횟수 제한 없이 금과 도재 24만원, 아말감 2만원을 보장한다. 이외 경우에는 8만원을 보장한다.

치수 치료는 진단 확정 결과에 따라 영구치 1개당 2만원까지 연간 무제한으로 보장 가능하다. 치아우식증, 치주질환이나 재해로 인한 영구치 발거 치료는 치아 1개당 2만원(연간 3개 한도), 치석제거치료는 연간 1회 1만원까지 보장된다.

주요 치주 질환은 치료에 대해 진단 확정 받은 경우 3만원까지 연간 무제한 보장된다. 모두 최대 가입 구좌 기준이며 보장개시일 이후 적용된다. 충전 치료는 1년의 삭감 기간 동안 해당 보장금의 50%가 지급된다.

특약 추가 구성을 통해 크라운치료와 보철치료도 보장 받을 수 있다. 최대 가입 구좌 기준으로 크라운치료보장특약 가입 시 크라운 치아 치료 1개당 40만원(연간 3개 한도), 보철치료보장특약은 틀니 치료 시 1회당 50만원(연간 1회 한도)을 각각 보장한다.

브릿지와 임플란트 치료는 연간 3개 한도로 영구치 1개당 각각 50만원과 100만원을 보장한다. 모두 최대 가입 구좌 기준으로 보장개시일 이후 적용된다. 치아우식증 또는 치주질환을 원인으로 하는 경우 2년 동안 보장금액의 50%가 지급된다.

가입은 20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며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된다.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가입은 삼성카드 자체 보험몰인 다이렉트보험과 AIA생명의 모바일 전용 채널인 AIA다이렉트에서 할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번 상품이 고객들이 겪는 치과 치료 비용 부담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