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구매 후 3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변속기, 주행, 조향 등의 202개 세부항목에 대해 자동차 100대 당 불만 건수를 점수화 한 것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사는 지난 2008년 9월에서 2009년 2월 사이의 차량을 구매한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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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 차종 중 역대 최고점수인 81점을 기록하며, 벤츠 E-클래스(83점), BMW 5시리즈(121점)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아반떼 역시 전년도 109점에서 3점이 향상된 106점을 기록하며 동급 17개 차종 중 3위에 올랐다. 전체 브랜드평가에서도 현대차는 전년 대비 7점이 향상된 125점으로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하면서 일반브랜드 4위에 랭크됐다.
제이디파워 관계자는 "현대차는 지난 4년간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내구품질을 달성한 브랜드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제네시스는 지난 2008년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한국 프리미엄 세단의 성공 가능성을 열어준 모델"이라며 "과거 신차품질과 상품성에서 인정받은 데 이어 이번에 내구품질에서도 동급 최고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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