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체험·그리기… 차업계 어린이날 '동심잡기'

노재웅 기자I 2017.05.05 06:00:00
어린이 방문객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4층 디자인놀이터에 마련된 현대차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에서 모형 전시차에 탑승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BMW코리아미래재단 ‘키즈 드라이빙 스쿨’에서 교통안전교육 체험 중인 어린이들. BMW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자동차 업계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동심 잡기’에 나선다. 각 업체는 차량 전시부터 체험, 교육,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미래 고객인 어린이를 위한 자동차 공간을 준비하고 브랜드에 친숙함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5일 현대자동차(005380)에 따르면 이 회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4층 디자인놀이터에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를 운영한다.

애초 지난 4월 전시회를 마칠 예정이었으나 5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어린이날을 비롯해 긴 연휴를 맞아 더 많은 관람객에게 키즈 모터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이곳에서 지난해 현대차가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어린이 상상 자동차 그리기 대회에서 입상한 작품을 모형으로 만들어 전시하고 있다. 또 사막, 숲, 하늘, 바다, 도시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한 전시장에서는 각 주제에 맞는 모형 자동차를 전시했다.

지난달 8일 개장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도 많은 어린이 고객이 방문할 것으로 현대차는 예상하고 있다. 이곳에선 강철을 녹여 차체를 만들고 부품을 제작하는 자동차 제조 공정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로봇을 이용해 차체에 직접 도장하거나 스탬핑 기계로 자동차 부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현대차 전시장 또는 시승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헬로 카봇 뮤지컬 20명(1인 4매), 지킬앤하이드 월드투어 뮤지컬 20명(1인 2매) 등 경품을 제공하는 한편, 선착순으로 방문 고객 전원에게 파워배틀 와치카 페이퍼 토이 또는 아이오닉 가필드 인형을 준다.

BMW코리아는 5일을 비롯해 6~7일, 13~14일 연휴 및 주말 동안 ‘주니어 캠퍼스’ 리셉션 대기공간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해주고 인쇄해 페이퍼 액자와 함께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개최해 어린이날 자녀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BMW 주니어 크루즈 바이크를 BMW 바이크와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BMW 모터스포츠 텐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연휴 동안 드라이빙센터를 방문하는 가족 고객이 대거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주니어 캠퍼스와 키즈 드라이빙 스쿨 등 교육과 드라이빙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포드코리아는 어린이날을 맞아 그림 공모전인 ‘드림유어포드(DREAM YOUR FORD)’ 행사를 진행한다. ‘미래의 포드자동차’를 그림에 담아 공유하는 행사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페이스북과 이메일을 통해 참여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커넥티비티, 모빌리티와 자율주행차 등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미래 혁신 기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포드의 ‘스마트 모빌리티’를 알리는 동시에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응원하고자 기획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부문 총괄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고 이를 통해 가족들이 더 많은 대화를 나누며 행복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며 “공모전에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포드자동차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오토모빌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차량을 디자인해보는 ‘카 디자인 스튜디오’와 어린이가 장난감 벤츠 차량을 타고 트랙을 운전해볼 수 있는 ‘드라이빙 트랙’, 벤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라운지’ 등으로 구성했다.

볼보코리아는 오는 7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인 ‘메이드 바이 스웨덴(MADE BY SWEDEN)’을 연다. 어린이들을 위해서 볼보 미니 모델카 등을 뽑을 수 있는 장난감 뽑기 기계를 설치했고,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풍선을 증정한다. 어린이가 경품행사에 응모하는 경우에는 색연필 세트를 선물한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크로스 컨트리를 배경으로 촬영한 가족사진을 휴대폰에 전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