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스테이크’는 호주산 냉장육을 구웠을 때 하트 모양이 되도록 하트모양 트레이에 담은 신상품이다. 행사 카드로 구매 시 40% 할인해 100g당 3540원. ‘조리용 타이머가 들어 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400g·냉장·미국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3만4800원에 판매한다. ‘우대갈비(1.5kg·냉동·미국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5만9200원에 선보인다. 우대갈비는 소의 13대 갈빗대 중 6번에서 8번 꽃갈비 부위를 통으로 자른 것을 부위다.
홈플러스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손잡고 홈파티 메뉴로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크를 23일부터 29일까지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미국 본토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엘본 및 티본, 토마호크 등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스테이크의 본고장 미국에서 항공직송으로 공수했다. 얼리지 않은 냉장 육류를 구웠을 때 훨씬 풍부한 식감과 육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CJ푸드빌 ‘빕스’는 스테이크가 포함된 파티용 메뉴를 배달·포장 판매한다. 안심과 등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인원별로 최적화한 메뉴와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파티 분위기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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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코로나19 확진자 수 폭증으로 ‘집콕족’이 늘면서 홈파티 관련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4%, 케이크는 138% 증가했다. 냉동·냉장 밀키트, 가정간편식(HMR) 매출은 48%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객들의 입맛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홈파티 요리도 밖에서 먹는 것 못지 않은 퀄리티가 중요하다”며 “연말 가족, 친지와 함께 집에서 코로나 걱정 없이 고급 요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