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입장료가 비싸다는 점이다. 라운지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30달러 안팎이다. 상당히 비싼 요금이지만 신용카드를 잘 활용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라운지 혜택이 가장 큰 카드는 바로 현대 다이너스카드다. 연회비 5만원에 국내외 다이너스 제휴 라운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전월실적 조건도, 월 이용횟수 조건도 없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또 1명에 한해 추가 연회비 없이 가족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이너스클럽 홈페이지에서 제휴돼 있는 전세계 공항 라운지 검색이 가능하다.
삼성카드 taptapI은 전세계 800여 공항 라운지를 연 3회에 한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마스터 플래티늄 서비스를 통해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와 아시아나라운지도 연 2회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연회비가 비싼 프리미엄급 카드를 발급받으면 프라이어티패스(PP) 카드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PP카드는 국내외 제휴 라운지에 무료로 딥장할 수 있는 카드로 연간 입장 횟수나 실적조건은 카드마다 다르다. 신한카드 THE BEST-F, 현대카드 T3 에디션2, 씨티카드 프리미어마일 등이 대표적이다. PP카드 홈페이지에서 전세계 입장 가능한 공항 라운지를 검색할 수 있다.
통신사 혜택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SK텔레콤 이용자라면 SK텔레콤 멤버십 초콜릿 서비스에서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의 입장료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다만, SK텔레콤 포인트를 차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