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3월 고등부 온라인 턴어라운드-동양

권소현 기자I 2010.03.16 08:11:57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동양종금증권은 메가스터디(072870)에 대해 3월 고등부 온라인 실적이 턴어라운드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7만5000원을 유지했다.

송치호 동양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16일 "1~2월 고등부 온라인 매출성장률이 한 자리수 대 초반까지 하락하면서 주가하락을 이끌었다"며 "그러나 3월 이후 재수생의 온라인 유입이 본격화되면서 10%대 중반까지 성장률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쉬운 수능으로 인한 재수결정 지연으로 재수생의 온라인 유입이 2월 말까지 지연됐으나 주요 대학의 대학합격자 발표와 등록이 마무리되면서 2월 말 이후 본격적으로 재수생이 유입됨으로 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고등부 오프라인은 4500명 정원의 7개 종합반과 기숙학원이 모두 마감되며 작년 대비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전년대비 재수생이 증가한데다 팀플효과가 더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EBS의 수능 반영 확대에 대해서는 우려는 있지만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했다.

송 애널리스트는 "1~2월 둔화 원인이 재수생 유입이 늦었기 때문이었고 3월 고등부 온라인 실적 성장률이 10%대 중반까지 회복되고 있다"며 "또 EBS 강의는 수능특강 등 주어진 교재를 강의하는 것이기 때문에 맞춤형 교육에 한계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 수능에서도 이미 직간접연계율을 합하면 연계율이 70%를 넘는다고 EBS가 밝힌 점을 감안할 때 메가스터디 수강생의 수요를 대체하기 보다는 제한적인 영향만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 관련기사 ◀
☞3월 둘째주 코스닥 개인 순매수 1위 `메가스터디`
☞3월 둘째주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1위 `메가스터디`
☞(특징주)메가스터디 하루만에 반락..`EBS 역시 부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