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3일 첫화면 개편…은은한 푸른색 내세워

조선일보 기자I 2008.02.03 16:14:59
[조선일보 제공] NHN 네이버와 함께 국내 양대 포털 웹사이트를 형성하고 있는 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http://www.daum.net)이 3일 첫 화면 구성을 바꿨다.

다음은 3일 공식 홈페이지(http://promotion.daum.net)를 통해 소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크게 7가지 특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은은한 푸른색을 화면 전체에 놓으면서 네이버의 ‘녹색’과 차별성을 노린 것으로 보인다.


 
 
 
 
 
 
 
 
 
 
 
 
 
 
 
 
 
 
 
 
 
우선 ▲기존과 달리 첫화면 검색창 상단 화면이 넓어졌다. ▲또한 실시간 및 분야별 검색순위를 왼쪽 상단에 배치,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공간에는 최근 가장 관심을 모으는 영화, 드라마, 인물, 책 베스트3도 함께 표시된다.

▲첫화면 하단에는 리뷰, 취미 정보 등 사용자들이 카페나 블로그에서 직접 만든 콘텐츠를 보여주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다음 하위 서비스들은 검색창 오른쪽 아래 박스에서 클릭할 수 있다.

특히 왼쪽 하단에는 ▲금융(증권, 펀드, 부동산), 생활(책, 미즈넷), 엔터테인(영화, 만화, 운세) 등 다음이 고른 전문콘텐츠를 나열했고, ▲이어 아래쪽에는 '직접 묻는다, 네티즌 QnA'를 배치했다. 오른쪽 하단에는 ▲쇼핑 및 가격비교 메뉴를 뒀다.

이 밖에도 ▲카페검색결과 화면에서는 게시 글만 볼 수 있도록 제목만보기/펼쳐보기 옵션이 추가됐으며, ▲검색창 오른쪽에는 오늘의 추천 동영상 / 오늘의 추천 뉴스 / 오늘의 추천 CF / 오늘의 추천 뮤직비디오 / 오늘의 추천 블로거 등을 돌아가며(롤링) 표시해 준다.

이번 개편에 대해 네티즌들은 경쟁사인 ‘네이버’나 ‘엠파스’와 비교하는 글을 잇달아 올리는 등 다채로운 평가를 쏟아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