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교차도 크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오르는 지역이 많아 낮과 밤 기온 차는 15도 내외로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야겠다.
출근 시간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전남 남해안과 경남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겠다. 그 밖의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천사대교)과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또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해야겠다. 해상교통 이용객도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겠다.
중부 서해안과 강원 영동 지역, 일부 해상에서는 강한 바람을 주의해야겠다. 이 지역에서는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 북부 산지는 새벽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9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서해 중부 먼바다와 서해 남부 북쪽 먼바다에서는 바람이 시속 30~45㎞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m~2.5m로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다.
한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십자가 비니가 뭐길래?…1400만원 눌러 쓴 올데프 영서[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300213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