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3만원대 이상 8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와인 2묶음 선물세트 물량을 약 30%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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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위스키 선물세트 물량도 약 4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오반 디스틸러스 에디션’과 ‘달위니 디스틸러스 에디션’을 각 18만 2800원, 16만 9800원에 판매한다. 쉐리캐스크를 활용한 디스틸러스 에디션 싱글몰트 위스키다.
각 증류소의 디스틸러(증류주 생산자)가 매년 운영하는 정규 상품과는 다른 캐스크를 사용해 숙성시킨 한정판 상품이다.
전통주 상품 수도 전년 동기대비 2배 가량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100주년 에디션’이 있다.
최상급 임금님표 이천쌀을 3번 증류한 증류원액과 2023년산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한 한정판이다.
또한 외국인 방문 비중이 높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는 팔도 명인주(남한산성 소주, 금산 인삼주 등)를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에서는 차별화된 최고급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최고급 ‘보르도 그랑크뤼 버티컬 컬렉션’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2018 빈티지의 그랑크뤼 컬렉션’은 보르도의 1등급 그랑크뤼 샤또 라피트 로칠드, 무똥 로칠드, 샤또 마고, 디껨을 포함한 총 9병으로 구성된 최고급 차별화 선물세트로 2390만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보르도 뽀므롤의 상징인 ‘샤또 페트뤼스 2017’은 800만원대, ‘그레이트 빈티지’로 불리는 2010년 5대 샤또 ‘그레이트 빈티지 2010 그랑크뤼 클라세’ 라인은 각 100만~300만원대로 선보인다.
또 샴페인 애호가들을 위한 ‘돔페리뇽 컬렉션(24병)’과 ‘루이 뢰더러 크리스탈 컬렉션(18병)’은 각 4400만원, 3500만원대에 선보인다. 이외에 일본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사케 ‘지콘 준마이다이긴죠’도 한정 수량 판매한다.
박혜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수요가 높은 만큼 실속 있는 상품부터 프리미엄 한정판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해 고객들의 쇼핑 선택지를 넓혔다”며 “롯데마트와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주류 선물세트를 통해 특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