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티브, 시드 투자 유치
정형외과 진료 프로세스 효율화 및 자동화를 도와주는 코넥티브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벤처스와 슈미트가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으며 금액은 비공개다. 코넥티브는 내년 상반기 중 프리A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코넥티브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인공관절 로봇 수술에 집중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서울대병원 정형외과에서 무릎관절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노두현 교수가 지난해 창업했다.
코넥티브는 전문의가 직접 라벨링한 10만 장 이상의 데이터를 수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AI를 기반으로 코넥티브의 수술 설계 기술을 활용하면 로봇 인공관절 수술의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 긴 수술 시간을 줄이는 것은 물론 수술 정확도 측면에서도 훨씬 유리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푸드헬스케어 ‘아임푸드’를 개발 중인 마음영양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킹슬리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유치를 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아임푸드는 건강기능식품 플랫폼을 구축, 질병 선택으로 시작해 섭취 권장하는 식품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소비자 경험을 구현해나갈 계획이다.
이창환 마음영양 대표는 세로토닌 영양제를 첫 제품으로 출시해 판매한 경험을 통해 건기식 시장에서 기회를 발견, 2021년 7월 마음영양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