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④ 웰빙푸드 외 다양한 외식 아이템 참여

강동완 기자I 2007.11.15 10:12:13

엘로우 푸드 ‘단호박 요리’, 심해청정‘웰빙워터’및 60여 외식 업체 아이템 선보일 예정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최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2007년 4분기에도 웰빙사업’이 가장 유망한 창업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년 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끈 ‘웰빙’은 소비시장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행사하며 이 같은 경향은 앞으로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창업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서구화 되어가는 생활 패턴, 단순히 오래 살자가 아닌 ‘건강하게 오래 살자’ 라는 사람들의 가치관 변화로 웰빙 사업은 천연 유기농 식품, 자연식품 등을 활용한 외식 아이템으로 발전, 삶의 트랜드에 발맞춰 진보되고 있다.

22일부터24일까지 SETEC 에서 열리는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서도 웰빙, 퓨전 요리 등 다양한 외식 아이템이 선보일 예정이다.

‘호박이 넝쿨째’(http://www.hobakhouse.co.kr/) 배군기 대표는 엘로우 푸드의 대명사 격인 단호박을 주 재료로 활용. 죽부터 음료, 빙수,안주 등 40 여종의 메뉴를 개발하였다. 호박은 이미 항암 효과, 피부 미용, 혈액순환, 다이어트,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이미 웰빙 식품의 한 주류로 인식되고 있다.

‘호박이 넝쿨째’는 단호박요리 프랜차이즈 업체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께 단호박요리전문점의 창업 노하우를 소개코자 한다.

해양 심층수를 마시는 물과 화장품으로 개발한 ‘워터비스’ 란 업체도 참여 예정이다. ‘워터비스’(http://www.watervis.com ) 는 전세계 최초로 해양 1100 미터 바다에서 뽑아 올린 물을 치수, 정제하여 이미 롯데칠성, 하이트, 풀무원 등에 원수(原水)를 제공하고 기업이다.

워터비스 관계자는 ‘해양심층수는 병원체나 유기물이 거의 없는 100% 청정성,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의 다량 함유, 계절에 상관없이 연중 2℃의 저온안정성 등 식수자원으로서 탁월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며 본 박람회를 통해 가맹점 모집을 계획 중이라 한다.

이밖에, ‘사바’라는 과일을 이용하여 소시지, 돈까스 등의 메뉴로 개발한 ‘사바랑’ 외 60 여 개 외식 업체 등이 참여 할 예정이다. 외식관은 SETEC 전시장1관에 자리 할 예정이다.

박람회 관람을 희망하는 일반인과 예비창업자는 박람회 사무국 ( 국번 없이 1588- 7221) 혹은 인터넷 웹사이트 (www.sbex.co.kr ) 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③ 여성소자본창업아이템등 174개 참여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② 실제운영중인 업종대표들에게 상담받으세요
☞(미리보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 ① 아이디어 자판기, 무점포 창업등 다양
☞2008 한국창업산업박람회, 내년 2월14일부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