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시모집에서 대부분의 학과는 수능 100%로 선발한다. 다만 의학과·국방디지털융합학과의 경우 면접이 있다. 의학과의 경우 지원자 전원이 면접에 응시해야 하며, 국방디지털융합학과의 경우 1단계에서 수능 성적을, 2단계에서 수능 성적과 면접 점수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지난해와 비교해 이번 정시모집에서 변경된 점은 약학과의 변화다. 약학과의 모집군이 나군으로 변경되면서 의학과·약학과·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정시 나군 선발, 그 외 학과는 정시 다군에서 선발한다. 약학과의 경우 올해부터 면접이 폐지돼 수능 100%로 선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수능 국어·수학은 표준점수를, 탐구는 각 과목의 자체 변환점수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별 별도 변환점수를 활용해 반영하며 한국사는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다.
일반전형1(의학과)과 농어촌학생전형(의학과)은 나군에서 수능 95%, 면접 5%를 반영하며 각각 10명과 1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2(약학과)는 약학과 15명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수능 100%로 선발하며, 수능 반영 과목은 자연계열 기준 국어, 수학(미적분, 기하 중 택1), 영어, 탐구(과탐 중 택2), 한국사다.
일반전형3(의학과, 약학과 제외)은 다군에서 수능 100%로 646명을 선발한다. 수능 반영 과목은 자연계열 기준으로 국어, 수학(미적분, 기하 중 택1), 영어, 탐구(과탐 중 택2), 한국사이며,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 영어, 탐구(사탐·과탐 중 택2), 한국사다.
일반전형4(교차)는 다군에서 간호학과 12명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수능 100%를 반영하며 인문계열 학생이 지원 가능한 전형이다. 수능 반영 과목은 인문계열 기준으로 국어, 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 영어, 탐구(사탐,과탐 중 택2), 한국사다.
각 전형은 과목별 수능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2024년 1월3일 오전 9시부터 2024년 1월6일 오후 6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