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장에서 3D 스캐너로 얼굴을 스캔하고 자체 개발한 안면 데이터로 얼굴 좌표 1221개를 인식해 코 높이, 얼굴 너비 등 주요 지표 18개 데이터를 추출한다. 추출한 안면 데이터와 회사가 보유한 2만개 이상의 안면 데이터를 비교해 고객 얼굴에 최적화한 안경 스타일과 사이즈를 추천하는 식이다. 전문 안경사의 진단과 함께 버추얼 피팅이 끝나면 약 2주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안경을 완성한다.
브리즘은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규모의 가전 전시회 ‘CES 2022’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안경 기업 최초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등 유수의 디자인 어워즈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티타늄 라인을 새로 론칭했다. 3D 프린터로 제작할 수 있는 소위 뿔테 위주의 소재의 한계를 넘어 가벼운 티타늄 소재의 제품으로 선택지를 넓힌 것이다.
|
누진다초점 렌즈는 안경 렌즈에 점진적인 도수 배열을 해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설계된 노안 교정용 렌즈이다. 근거리와 원거리를 보기 위해 2개의 다른 안경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성능이 좋은 렌즈 가격은 100만~200만원대에 육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