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자사의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유럽 시장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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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유력 매체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미국의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올해 최고의 신제품(Best New Product of 2023)에 선정했다. 미국 매체 ‘트와이스(Twice)’는 “LG전자의 걸작(Masterpiece) 올레드 TV에 적용된 무선 기술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시청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이달 북미·유럽 시장에 출시한 신제품(모델명 QNED75)을 포함해 프리미엄 액정표시장치(LCD) TV인 ‘LG QNED TV’를 올해 총 6개 시리즈 22개 모델 라인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75형 이상 모델이 절반에 육박한다.
LG전자는 성장성이 높은 75형 이상 글로벌 초대형 TV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해 전 세계 75형 이상 TV 출하량이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나아가 LG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LG 스마트 TV 플랫폼 웹(web)OS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경쟁력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무료 콘텐츠 서비스인 ‘LG 채널’은 지역별 선호도를 고려한 맞춤 콘텐츠 등이 호응을 얻으며 가입자 수가 지난해 초 약 2000만명에서 현재 약 5000만명까지 늘었다. 미국에서는 ‘대학체육협회(NCAA)’의 미식축구와 농구를, 유럽에서는 OTT 서비스 ‘라쿠텐 TV’의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유데미(Udemy) 등 교육 콘텐츠와 엑서사이트(Exercite), 엑스포넨셜플러스(Xponential+) 등 홈트레이닝 콘텐츠 등 고객이 참여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들을 대폭 확대했다.
LG전자는 오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비롯해 LG 올레드 에보, LG QNED TV, LG 스탠바이미 고(Go) 등 혁신적인 TV 제품들을 선보이며 유럽 고객들에게 적극 다가갈 계획이다.
백선필 LG전자 HE상품기획담당 상무는 “세계 최초의 무선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 ‘LG QNED’를 앞세워 전 세계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