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카톡에서도 ‘홈챗’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월 말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홈챗을 연동한 데 이어 두번째다.
21일 광파오븐부터 적용되며 이달 말까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까지 연동할 계획이다.
홈챗은 LG전자의 스마트홈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통해 LG 스마트 가전과 친구처럼 일상 언어로 채팅을 할 수 있다. 카톡에 접속한 뒤 홈챗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문자 대화를 통해 제품 원격제어, 모니터링, 콘텐츠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홈챗 잠재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품을 구입하지 않은 고객들도 홈챗과 친구를 맺고 일상적인 대화는 물론 가상체험, 끝말잇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18일 기준 홈챗과 친구를 맺은 고객은 1만6000명 이상이다.
LG전자는 홈챗을 지원하는 스마트 가전 제품군과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등 생활 속 사물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하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은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과 메신저를 결합한 홈챗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스마트 가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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