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롯데, 롯데바이오로직스에 2144억원 규모 지분 투자

김지우 기자I 2025.12.28 09:49:58

롯데바이오로직스 지분 19.07% 취득안 의결
"호텔업, 외부환경 변화 변동성 커"
"안정적 수익 기반 보완…시니어 사업과 시너지 기대"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호텔롯데는 지난 26일 이사회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 지분 19.07%를 취득하는 안건을 의결, 2144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출자 목적은 수익성 개선과 신성장동력 확보다.

롯데호텔 서울 전경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호텔롯데 측은 호텔업이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변동성이 큰 산업인 만큼 숙박·서비스 중심의 본업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 수익 기반을 보완하기 위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전문 기업인 롯데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이번 투자도 그 일환이다.

호텔롯데는 이번 투자가 시니어·웰니스 등 글로벌 수요 변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니어 사업 분야와의 전략적 시너지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내년 8월 인천 송도캠퍼스 1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다. 기존 미국 시러큐스 캠퍼스와 함께 ‘듀얼 사이트’ 체제로 글로벌 CDMO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시러큐스 캠퍼스에 항체약물접합체(ADC) 생산시설을 구축해 차세대 의약품 CDMO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선별적으로 진행된 지분 투자”라며 “숙박과 서비스라는 호텔업 본연의 경쟁력을 중심으로, 투자 포트폴리오 전반의 균형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