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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시작 홈페이지 설정 늘었다..`아고라 효과`-우리

임일곤 기자I 2008.07.04 07:58:45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우리투자증권은 4일 다음(035720)에 대해 토론방 `아고라`의 인기로 6월 시작화면 설정률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왕상 애널리스트는 "지난 6월 다음의 시작화면 설정 UV(순방문자)는 전월대비 21% 증가한 1071만명을 기록했다"며 "한 달간 무려 190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다음 아고라의 인기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시작화면 설정률은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경쟁력의 원천이자 첫 화면과 검색 페이지뷰 등 다른 부문의 활동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지표다.
 
이 애널리스트는 "다음의 시작화면 설정률 지속 여부는 향후 인터넷 시장의 경쟁 구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네이버의 경우 6월 주요 서비스의 총 체류시간이 전월대비 5~10% 내외로 감소했고(검색 -4.7%, 블로그 -10.2%, 뉴스 -8.3% 등), 통합검색쿼리수는 전월대비 8.8% 감소했다.
 
반면 다음의 트래픽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 다음의 총체류시간은 7.1% 상승해 5월의 활동성 증가가 지속됐다. 아고라 서비스 이용도의 증가로 뉴스 체류시간이 전월대비 15.2% 상승했다.
 
그는 "통합검색은 순방문자수와 쿼리수가 각각 0.1%, 2.8% 감소했으나 5월대비 워킹데이가 감소한 점을 고려하면, 다음의 검색 성장은 완만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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